먹자

고향집, 청량리역 아바이 순대국 전문 찐맛집

Ssenea 2024. 2. 21. 17:15
728x90
반응형

고향집, 청량리역 아바이 순대국 전문 찐맛집으로 청량리역에서 가까운 좁은 골목에 위치하고, 도심 속 옛 추억의 맛이 가득한 청량리에서 이미 유명한 ‘고향집’ 이다. 이곳은 다른 곳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특별한 아바이 순대국으로 사랑받는 곳이다.

청량리역 근처에서 우연히 발견하게된 청량리역 고향집, 청량리역 아바이 순대국 전문 찐맛집!!

그 맛을 확인한 후기를 공유하고자 하니, 이 글을 통해 고향집 아바이 순대국의 특별함을 전하고, 가보고 싶은 마음이 드실 수 있도록 상세한 정보와 소소한 팁까지 함께 드리겠다.

 

고향집 아바이 순대국 전문

주소: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청량리동 741
영업시간: 월요일~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일요일은 휴무)
전화번호: 02-964-8844

 

 고향집의 대중교통 친화적 위치와 편의성

고향집 아바이 순대 전문점은 청량리역 1번출구의 번화가에 자리잡고 있다. 개인적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해 쉽게 찾아갈 수 있었던 점이 인상적이었다. 청량리역 1번 출구에서 걸어서 몇 분이면 도착하는 거리라 접근성은 정말 좋았다.

청량리역 주변에는 백화점과 상점이 즐비해 잠시 쇼핑을 즐긴 뒤 식사를 하기에도 안성맞춤이고, 특히 KTX나 무궁화호를 타기 전에 시간이 맞으면 간단하면서도 든든하게 순대국 한그릇을 먹을 수 있는 편의성도 있다.

고향집은 좁은 길가에 위치하기에 주차 공간이 협소하여 자차를 이용하여 오기는 힘들지만, 대중교통 이용 시 걱정 없이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옛정이 느껴지는 고향집 그리고, 아바이 순대국  

고향집의 가게 문을 열고 들어서자마자 퍼져오는 특유의 구수한 국물 냄새가 마음을 사로잡는다. 마치 시골 할머니 집에 온 듯한 포근한 인상을 받았다. 벽면에는 오랜 시간동안 고객들과 함께해온 듯한 사진들과 메뉴판이 붙어 있고, 나무로 된 테이블과 의자가 그 공간을 더욱 정감 있게 만들어 주었다.

우연히 발견한 고향집, 청량리역 아바이 순대국 전문 찐맛집의 분위기라는 생각이 절로 들어서, 순대국을 먹기도 전에 성공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약간 이른 점심시간에 방문하였지만 북적이는 가게안에서 순대국에 빠지면 아쉬운 소주를 함께 드시는 분들이 매우 많았기에 우리도 그 분위기에 참여했다.

에피소드로 우리 바로 옆 테이블의 뽀글이 파마를 하신 할머니 3분께서 순대정식과 함께 소주를 드시고 계셨는데, 나와 친구들은 그분들의 모습을 보면서 20년 뒤의 우리의 모습을 미리 본 것이니, 우정을 잘 유지하자고 다짐했다.

 

고향집 순대국 한 그릇은 제공되는 새우젓과 다대기를 이용해 각자의 기호에 맞는 맛 조절이 가능하다. 진한 국물과 고소한 들깨 가루가 순대국의 깊은 맛을 더욱 끌어올려 주었다.

진한 육수에 더해진 아바이 순대의 부드러움이 어우러져 이곳만의 특색을 자랑하는데, 개인적으로는 국물에 밥을 말아 먹는 것을 추천한다. 그럼 녹진하게 풀어진 밥알이 순대국과 함께 어울러져 진정한 순대국의 감동을 맛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고향집 아바이 순대 전문의 추천 메뉴

고향집은 아바이 순대국 전문이기에 간단하게 순대국만 먹어도 되지만 3인이상 방분하신다면 순대정식을 추천한다. 가격은 1인 12,000원으로 3인이 순대정식을 주문 했을 때, 순대국을 포함한 다양한 부위의 고기가 곁들여진 순대 한판을 따로 주신다. 나는 순대정식이 양도 많고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서 완전 더 반했다.

순대국만 주문했다면 절대 먹지 못했을 고기와 모듬 내장!!
맛도 맛이지만, 이곳 순대 정식은 정말 일품이어서 강력 추천드리고 싶다.


고향집 아바이 순대국을 먹고 나니 몸과 마음이 모두 푸근해진 기분이다. 푸짐하고 훌륭한 맛은 물론이고, 어머니들의 정겨운 서비스도 함께했던 시간이었다. 고향집의 순대국은 그 자체로 한 끼 식사로 충분한 든든함을 안겨주었고, 나중에 알고보니 평점이 높은 이유를 충분히 이해할 수 있었다. 

 

순대 정식 3인분 주문시 사진

 

 

  • 아바이 순대: 촉촉하고 쫄깃하다. 적당히 간이 되어 있어서 새우젓갈에 찍어먹지 않아도 될 정도

 

  • 허파: 쫄깃한 허파

 

  • : 간이 퍽퍽하지 않고 적당히 부드럽게 삶아져서 더 좋았다. 간은 따로 되어 있지 않아 김치나 새우젓갈과 함께 먹으면 좋은 상태

 

  • 고기: 어느 부위인지 까먹었다. 비계가 많았는데도 불구하고 어렵지 않게 먹을 수 있었다.

 

고향집의 아쉬운 점도 솔직히 말씀드리며

혹시나 순대국을 처음 드시는 분이시라면 새우젓의 양 조절에 주의하셔야 한다. 개인적으로 짠 것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면, 아주 조심스럽게 첨가하는 걸 추천한다. 또한, 주말 점심 시간대에는 웨이팅이 있을 수 있어, 조금 여유 있는 시간을 선택해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국밥류를 먹을 때, 국물을 많이 먹기에 항상 국물 추가를 하는 편이라 고향집 아바이 순대국을 먹을 때도 역시나 국물 추가를 요청했지만 이 곳, 고향집에서 국물은 추가금액을 받고 했던가... 안주신다고 했던가...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그냥 주시는 곳은 아닌 것이 매우 아쉬운 점이었다.

그리고, 고향집은 순대국을 파는 곳이기도 하고, 또한 청량리역 근처에 매장이 위치하고 있어서인지 이용하시는 분들의 연령대가 전체적으로 매우 높다. 아무래도 뜨거운 순대국을 드시니, 아무래도 콧물이 계속 나오고 주변 사람 신경쓰지 않고 코를 심하게 푸는 분들이 많을 듯 하다. 그래서 벽면에 크게 "코는 나가서 푸세요" 라고 적힌 글씨가 어느 정도 일지 상상이 가고, 주변 사람에 대한 배려를 해주면서 먹으면 좋을 듯 하지 않을까 싶다.

 



결국, 좋은 음식은 그 지역을 더욱 빛나게 만드는 것 같다. 청량리에는 많은 명소들이 있지만, 잘 만들어진 고향집의 아바이 순대국 한 그릇이 주는 행복도 청량리를 떠올릴 때면 꼭 함께하는 추억이 되었다.

여러분도 저처럼 특별한 아바이 순대국과 순대 정식의 맛을 경험하고 싶다면, 고향집을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맛있는 식사와 더불어 한 동안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거라 자신합니다!!



2024.01.15 - [먹자] - 동강의 향기, 남양주 수석동 맛집 만두 전골 / 수제만두

 

동강의 향기, 남양주 수석동 맛집 만두 전골 / 수제만두

남양주 수석동 만두전골 맛집, 동강의 향기 ​ 지금 집으로 이사온 후, 처음으로 날이 좋은 오전에 왕숙천 러닝 후, 기분 좋게 동강의 향기로 점심을 먹으러 갔다. ​ 이 곳에 대한 정보는 1도 찾

sseneablog.tistory.com

2024.01.12 - [먹자] - 김가네 왕갈비탕, 강촌 엘리시안 스키장 5분거리 탕 추천

 

김가네 왕갈비탕, 강촌 엘리시안 스키장 5분거리 탕 추천

강촌 엘리시안 스키장 5분거리에 위치한 김가네 왕갈비탕 ​ 이 곳은, 강촌 엘리시안 스키장 5분거리에 있어서 왕갈비탕 한 그릇 후, 강촌 엘리시안 스키장으로 가면 동선이 딱 맞다. ​제일 앞

sseneab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