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자

[여수] 행운 무궁화, 여수 새조개 삼합 찐맛집 / 주차 정보

Ssenea 2024. 2. 19. 18:05
728x90
반응형

여수 여행의 첫 날, 첫 끼를 매우 고민하던 중에 여수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먹어보자고 결정한 후, 찾게된 새조개 삼합!!

여수에서 새조개 삼합을 찾으면 2인이 먹기에 너무 비싼 가격이 부담스러워서 부담없는 가격과 적당한 삼합 구성을 비교하면서 찾아보다가 행운 무궁화를 방문하게 되었다.

이곳, 행운 무궁화는 여수에 있는 여럿 새조개 삼합집 중에서 적당한 가격과 구성, 그리고 가장 중요한 맛!! 3박자를 모두 갖추었고, 정말 기가막힌 것은 여기 사장님의 어머니께서 담그신 갓김치가 정말 맛있다.

여수 여행 중에서 먹어볼 수 있었던 갓김치 중에서 정말 1등!!
친절한 사장님이 맛있게 구어주시는 새조개 삼합에 사장님 어머니의 갓김치 조합의 맛을 잊을 수 없다.

 

행운 무궁화, 여수 새조개 삼합 찐맛집

 

 

영업시간: 매일 11:20 ~ 23:00 (22:00 라스트오더)
15:00 ~ 16:30 (브레이크 타임)

 

 

여수 행운 무궁화, 황금새조개삼합(노랑 새조개 삼합) 맛후기

여수 행운 무궁화의 기본 반찬 세팅은 위의 사진처럼 깔끔하게 나왔고, 조금씩 먹을 수 있는 3 가지의 회를 같이 주는 것이 좋았다. 기본 반찬들은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메인 메뉴인 새조개 삼합과 잘 어울리도록 튀지 않는 맛들이었다.

내가 주문한 것은 황금새조개삼합으로 1인 30,000원인데 앞에 말한 것과 같이 여수에서 좀 가격이 나간다하는 새조개 삼합집들의 가격은 대략 1인분에 50,000원이 넘어가는 가격에 형성되어 있다. 그러나, 이 곳은  2인 여수 여행에서 적당한 가격에 잘 먹을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어서, 상대적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잘 먹었다.

황금새조개삼합 (노랑 새조개삼합) 1인 30,000원
한우 새조개삼합 1인 50,000원

 

여수 무궁화회관의 대표메뉴 중 하나인 황금새조개삼합의 구성은 돼지고기와 문어, 새우, 가리비와 버섯, 야채를 한판에 올려서 구어먹는 것이다.

황금새조개삼합의 첫입은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구어주신 후, 제일 맛있는 추천 조합으로 각자의 앞접시에 놓아주시는데 그대로 한번 먹어보면 돼지고기와 촉촉한 해산물, 그리고 쫄깃한 새조개의 식감이 매우 잘 어울리고 육즙의 맛이 매우 좋다. 지금 포스팅을 하는 순간에서 그 때를 상상하니 배고파진다.

사진은 찍지 못하였으나, 앞서 말한 이 곳 여수 행운무궁화 사장님의 어머니 갓김치가 정말 맛있으니, 황금새조개삼합과 함께 꼭 먹어보시길 추천한다.

갓김치가 너무 맛있어서 사장님께 여쭤보려고 고개를 돌리니, 어머니께서 직접 매장에서 갓김치를 담그는 것을 보았는데, 너무 맛있다면서 황금새조개삼합도 물론 맛있지만, 갓김치 때문에라도 한번 더 오고 싶다고 말씀을 드렸다.

 

이후에 본인이 좋아하는 여러가지 조합으로 황금새조개삼합를 먹으면 되겠다. 아주 싹싹 긁어먹었다.

혹시나 2인의 황금새조개삼합 상대적으로 적지 않을까 걱정했으나, 성인 2인이 먹기에 배부를 정도는 아니었으나, 충분한 양이었다. 만약, 여자 2명이 먹으면 배부를 수 있으나, 여수 여행에서 남자 2명 이상이 일행에 있다면 3인을 잡고 주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왕 황금새조개삼합를 먹으려고 간  여수 행운무궁화인데...
먹다가 모자르면 너무 속상하다.

 

여수 행운 무궁화 주차정보

여수 행운 무궁화는 지도에서 볼 수 있듯이 대로변에 바로 위치해 있다. 그래서 가게 근처에서는 주차를 할 수 없기에, 건물 뒷쪽에 골목으로 올라가서 주택가 골목길에 주차를 해야 한다.

만약, 그 주택가 골목길에 주차를 할 수 없다면 난감한 상황...


그러나, 사장님의 말씀으로는 골목길 주차공간이 여유가 있다고 하니, 뒷쪽 주택가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여수 행운 무궁화까지 내리막길을 걸어서 3분컷 이니 너무 멀지 않을까 걱정하지 마시길!!

 

여담으로 여수 여행을 왔으니, 여수 행운 무궁화에서 판매하는 여수 맥주를 마셔보았다. 여수 맥주는 맛있었고, 특별한 경험으로 마셔보기 좋았다.

여수 여행의 첫 끼에서 시원한 여수 맥주를 마시니, 서울에서 멀디 먼 여수를 내려오면서 힘들어서 올라갔던 피로도가 확!! 내려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여수 맥주는 여수 편의점에서 많이 판매하고 있고, 또한 다른 디자인과 다른 맛의 여수맥주도 판매하고 있으니 여수 여행에서 맥주를 마시고 싶다면 꼭! 한번은 여수 맥주를 마셔보기를 추천한다.

 


2024.02.20 - [가자] - [여수] 향일암 / 여수 명소, 입장료와 주차장 정보

 

[여수] 향일암 / 여수 명소, 입장료와 주차장 정보

남해안의 숨은 보석, 여수 향일암에 방문했다. 향일암은 계절을 불문하고, 해마다 이곳의 청량한 바닷바람과 함께 아름다운 일출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이번 포스팅은 지난 여수 여

sseneablog.tistory.com

2024.01.03 - [먹자] - [경주] 불국다원, 불국사에서 쉴 만한 곳

 

[경주] 불국다원, 불국사에서 쉴 만한 곳

경주 불국다원은 불국사 안에 있는 유일한 전통찻집이다. #경주여행 으로 방문한 불국사를 오랫동안 걷다보면 불국사에서 쉴 만한 곳을 찾게 되는데, 이 곳 불국다원이다. 경주 불국다원 불국사

sseneab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